젊은 날의 B,

대구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 잘하는 한의원 <설명 한의원> 입원실 후기 본문

카테고리 없음

대구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 잘하는 한의원 <설명 한의원> 입원실 후기

젊은날의 B, 2021. 9. 22. 22:57
반응형

안녕하세요 ㅎㅎ,, 살다살다 이런 리뷰를 쓰게 될 줄은 몰랐지만 일주일 조금 넘는 시간 동안 너무 치료를 잘 받고 퇴원을 했기 때문에 후기를 남겨볼까 합니다! 신세계 아울렛 갔다가 대구로 오는 길에 고속도로에서 사고가 났어요. 제 차 뒤에서 과속하면서 차선 변경하던 차가 뒤에서 박았지 뭡니까..? 정말 조금만 더 밀렸어도 큰 사고로 이어질 뻔.. 사고가 나고 나서 다음날부터 뒷목이랑 어깨, 등, 허리가 너무 아프더라고요.  아침에 팔이 저려서 일어나긴 30평생 처음이었어요. 그래서 한의원에 갔더니 2주 정도 입원 치료를 해야 한다고 해서 입원을 했습니다. 제가 방문한 곳은 대구 수성구 범어네거리 쪽에 있는 '설명한의원'이에요. 전국적으로 여러 지점이 있는 한의원이더라고요? 대구점은 개원한 지 그렇게 오래되지 않아 시설이 좋아보였어요.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나오시면 바로 주차장 옆 건물과 그 옆 건물, 그러니까 건물 2개에 설명한의원 2개가 있더라고요. 세라젬 건물 설명한의원은 대표원장님이 진료하시는 곳이고, 그 옆에 올리브영 2층에 위치한 곳이 교통사고/산재 전문 한의원이에요. 양 옆으로 같은 한의원이 두 개가 있어서 처음엔 당황했지요 ;_;

2층에는 진료실과 치료실이 있고요. 원장님은 총 4분이세요. 간호사 선생님들도 정말 친절했어요. 교통사고 영상과 이것저것 함께 봐 주시면서 이 경우에는 어떻게 보험처리를 해야하는지까지 자세히 설명을 해 주셨어요. 진료봐주신 송 원장님도 이해하기 쉽게 왜 이 부위에 통증이 느껴지는지. 진료실 컴퓨터 화면에 신체 조직 그림을 띄워 주시면서 어느 근육이 손상되어 통증이 계속 되는지. 어떤 단계에서 조금 더 심해질 건지 눈높이에 맞게 잘 설명해 주셨어요. :-) 그 덕분에 사고 4-5일차에 통증이 심했는데 이 고비만 잘 넘기면 치료가 잘 될거라고 하시더라고요. 환자의 멘탈 케어까지. 아주 만족스러웠어요. 

3층이 교통사고 입원실입니다. 사실 대구에 교통사고로 유명한 한방 병원이 몇 군데가 있는데. 동승자였던 친구와 좀 조용하게 쉬고 싶은 마음이 커서 이곳으로 오게 되었어요. 이 곳은 거의 1인실이라서 혼자서 편하게 쉬면서 치료 받을 수 있었거든요. 갑작스러운 교통사고로 심신이 모두 놀라 있어서 며칠 동안은 가슴 추스리면서 편하게 있고 싶었어요. 게다가 복도에서는 조금씩 소음이 들릴지 몰라도 방에서는 다른 방 소리가 전혀 안 들릴 만큼 방음도 좋았어요!

입원실에 사우나실도 있습니다... 와우.. 샤워장 들어가는 길에 저 문틈 사이로 킁킁 냄새도 맡아 봤는데 향긋한 편백 나무 냄새가 났어요. :-) 한번 이용하려고 문의를 해 보니 전날 저녁이나 당일 아침에 말하면 미리 예열을 시켜놔서 오후 쯤에 사용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한번 쯤 이용해 보고 싶었는데 아쉽게도 이용해 보지 못하고 퇴원했네요. 

읽고 싶은 책이 있으면 언제든 편하게 대여도 가능해요. 저는 와인 공감이라는 책을 대여해서 입원 기간동안 읽기도 했지요. 

그 외 로비에 커피 머신, 전자레인지, 정수기(얼음 정수기)가 있어서 입원하는 동안 아이스 커피도 내려 마시고, 밤마다 야식으로 만두도 돌려 먹었어요. 아참. 그리고 여기 팝콘이랑 콜라도 말하면 무료로 주니까 저녁에 팝콘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영화 보면서 잠들면 완전 꿀이에요. 슬기로운 입원생활 :-) 병원에만 있으면 사람이 피폐해지잖아요.. 

건식 사우나 옆에 여자 샤워실, 남자 샤워실이 있고요. 공용으로 사용하는 샤워장이에요. 그런데 아주 깔끔하게 관리를 해 주셔서 일주일 넘는 기간에도 한번도 더럽다고 생각한 적 없고 불편한 것 없이 잘 사용했습니다. 

제가 지냈던 곳은 302호예요. 1인실이고 창밖으로는 달구벌대로가 보입니다. ㅎㅎ 횡단보도 뷰라서 심심하지 않게 사람 구경도 할 수 있고요.. 창밖으로 나무가 보여서 아침에 눈 뜰 때도 기분이 좋았어요. 혼자서 지내기에 딱 좋은 방이었습니다. 그리고 여기 넷플릭스, 왓챠 무료로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쿠팡 플레이는 제 아이디로 로그인해서 봤고용.. ㅎㅎ.. 

그 외 방 안에 세면대, 미니 냉장고, 공기청정기,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는 개인 라커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 그래서 치료 받으러 나갈 때 라커 안에 귀중품 넣어두고 치료 하러 갔어요. ㅎㅎ 

하루에 2번 진료를 받았구요. 2층에서 전화가 오면 내려가면 돼요. 진료 전에 오늘은 어디가 통증이 제일 심한지. 어제 진료는 어땠는지. 꼼꼼히 체크해 주셔서 좋았어요. 보통 오전 1차 진료 때는 전기 부항, 침, 약침, 부항, 추나 이렇게 치료해 주시고 2차 때는 다른 부위 통증 체크, 스파인 MT, 침 치료, 건식 부항 이렇게 치료 받았어요. 

맞은 편에 친구와 같이 입원을 해서 밥 정도는 같이 먹게 해 주시더라고요. ㅎㅎ.. 그리고 가끔 놀러가서 같이 티비도 보고 했어요.  

저녁에는 병원에서 무료로 주시는 팝콘이랑 콜라..랑 영화도 보고 테니스 경기도 보면서 시간을 보냈어요. 노트북 들고가서 일도 하고요. 일 안 해도 되는 친구가 너무 부러웠다능.....

이 병원에서 제일 칭찬하고 싶은 것은!!!!!!!! 바로 음식이 너무 잘 나와요. 아침은 거의 죽이었고요. 가끔 저렇게 사라다빵..?도 나왔어요. 점심이랑 저녁도 너무 푸짐하게 다양한 메뉴로 잘 나와서 여기가 병원이 맞나..? 싶을 정도로 ㅎㅎ 가족 단톡방에 음식 사진 찍어서 올릴 때마다 부모님도 밥이 너무 잘 나온다고 혹시나 병원 밥 맛 없어서 못 먹을까 봐 걱정하셨는데 걱정이 싹 사라지셨다는.. 

떡만둣국 나오는 날도 있었어요. 진짜 대박이죠..? 대학병원에서는 상상도 할 수 없는 식단이죠..ㅎㅎ.. 아침/저녁으로 한약도 같이 나와요. 제 친구는 이 나이 먹고 코 막고 한약을 먹더라고요.. ㅎㅎ 

병문안 와준 친구의 친구와 윤쨔 엉니.. 🖤 엉니의 큰 선물을 우리가 첨에 잘 사용하지 못해서 으악!! 했는데 ㅋㅋㅋㅋㅋㅋㅋ 내가 사달라고 해놓고 못 쓰는 현실 똥멍츙이였다.. 

진료실이 있는 2층에는 이렇게 안마 의자도 있어서 친구랑 같이 진료 받으러 내려가도 타이밍이 잘 안 맞아 누구 한 명은 기다려야 되더라고요.. 그래서 항상 여기서 서로 기다렸는데- 마지막 날은 원시인 한 명이 앉아있더라고요; ㅎㅎㅎㅎ; 아무리 병원이 좋아도 집이 최고죠...?

마지막 퇴원하는 날, 일어나서 찍은 창문이에요. 이렇게 맑은 하늘과 나무가 창문에 비치니 눈 뜰 때마다 기분이 참 좋았어요. 퇴원을 해서 이제는 통원 치료를 받아야겠지요. 교통사고가 정말 무서운게. 오늘은 여기가 아프면 내일은 저기가 아프고. 여기가 좀 낫다 싶으면 또 다시 아프고. 통증의 연속이에요.. 이 글을 읽는 많은 분들은 사고가 안 나시면 좋겠지만.. 이미 나셨으니까 제 블로그에 오셨겠죠...? 모두 쾌차하시고, 안전운전 방어운전 하세요.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