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날의 B,

대구찹쌀떡선물: 찹쌀떡 달인 ‘자인떡방앗간’ 본문

카테고리 없음

대구찹쌀떡선물: 찹쌀떡 달인 ‘자인떡방앗간’

젊은날의 B, 2020. 2. 2. 00:55
반응형

한국에서는 합격을 기원하는 의미로 수험생에게 '찹쌀떡'을 선물하지요. 수능은 아니지만 중요한 시험을 앞두고 찹쌀떡을 선물해야 하는 일이 있어서 대구에 있는 찹쌀떡 클래스와 선물 패키지를 알아봤는데요. 그러던 중 알게 된 대구 찹쌀떡 맛집이에요. 이미 유명한 곳이긴 하지만 너무 만족스러워서 포스팅으로 남깁니다. 

 

 

생각보다 집 근처에 있었던 곳이라 더 놀랐습니다. 대구에 찹쌀떡 맛집이라고 검색하면 '자인떡집'과 시지에 있는 한곳이 뜨는데요. '생활의 달인'에 찹쌀떡 달인으로 출연도 하셨고, 신문 기사에도 2대째 내려오는 찹쌀떡 맛집이라고 실렸더라고요. 뭔가 믿음이 가는 곳이어서 검색을 좀 더 해 봤어요. 

 

 

생활의 달인에 나온 장면들이에요. 저도 이 동네에서 꽤나 오래 살았는데, 자인떡방앗간에 대해서 잘 몰랐어요. 사실 이 시장 안에 떡집이 몇 군데 더 있긴 한데 저는 다른 떡집을 갔었거든요. 그 집도 꽤나 맛있어서 오랫동안 사 먹었던 집이었는데 앞으로 자인떡집으로 옮길 것 같습니다. 한 자리에서 35년이나 지켜온 전통있는 떡집이에요. 많이 달지 않고 견과류도 들어있는 것 같아서 기대했어요.

 

 

자인떡방앗간

대구광역시 달서구 당산로 35 달서종합상가 안에 위치

근처에 대구은행이 있는데 그 근처에서 입구를 찾으시면 찾기 쉬우실 거예요. 저는 블로그를 통해 문의하고 문자메시지로 예약을 했어요. 사실 클래스를 듣고 직접 만들어서 선물을 하려고 했는데, 선물 패키지가 너무 예뻐서 따로 공 들이지 않고 예쁘게 선물할 수 있겠다 싶어서 바로 마음을 접었어요. 선물을 할 때 맛도 중요하지만 저는 포장이나 디자인도 중요하다고 생각하거든요.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라는 말이 있잖아요. 😊 사장님께서 문자로 너무 친절하게 상담도 해 주셔서 더 기분좋게 구매했던 것 같아요. (사실 카카오지도 후기에 평점이 안 좋길래 걱정했었거든요. 다른 떡집의 나쁜 악플인가라고 생각이 들 정도로 사장님 부부께서 너무 친절하셨어요. 제가 픽업 시간 30분이나 늦어서 퇴근도 못 하고 계셨는데 환하게 웃으면서 괜찮다고 서비스로 찹쌀떡 하나 더 챙겨주셨어요. 감동😭)

 

 

자인떡방앗간 찹쌀떡 선물용 세트 패키지예요. 상자가 너무 예쁘죠. 이 상자에 반해서 바로 클래스 생각을 접었어요. 일러스트가 너무 귀엽고 감성적이에요. 요즘 트렌트에 맞게 젊은 사람들의 취향도 잘 맞추신 것 같아요. 

 

 

그림을 자세히 보면 찹쌀떡을 들고 있는 남자가 있고 토끼 한 마리는 기다리고, 여자는 떡을 빻고 있고, 그 뒤에 토끼 한 마리가 날아다녀요. ㅎㅎ 저 깨알같은 남자 손에 있는 찹쌀떡이 너무 디테일하고 귀여웠어요. 사장님 부부를 그린 걸까요?

 

 

저는 12구 세트와 6구 세트를 주문했는데요. 상담 받을 때 8구, 10구, 12구, 16구, 20구 이렇게 안내해 주셨어요. 

8구랑 10구는 위에 보이는 손잡이 있는 상자에 들어가 있는 패키지였고 12구 이상부터 네모난 상자에 들어가 있는 패키지예요. 가격도 크게 부담스럽지 않아 선물용으로 딱 좋은 것 같아요. 포장 패키지 보면 볼수록 예뻐서 선물하러 가는 길에도 선물하는 제가 더 기대됐어요. 12구는 선물용이었고, 나머지는 가족들과 먹으려고 샀어요. (사실 한번도 안 먹어보고 사는 거라 혹시나 하는 마음에 맛보려고 산 것도 있고요. 먹어 보니 많이 달지 않고 팥소 안에 견과류도 들어가 있어서 씹히는 맛도 있고 왜 유명한지 알겠더라고요.)

 

 

상자를 열어보면 이렇게 찹쌀떡 보관 방법 설명서와 함께 들어 있어요. 뭔가 인원수에 맞게 12구로 했는데, 약간 공간이 비어보여서 16구로 할 걸 그랬나라고 생각을 했지만. 선물 받는 사람이 뭔가 남는 걸 싫어하고 오래 두고 먹는 스타일이 아니라 주변 사람들도 한 입씩 먹이는 걸로 계산을 하고 12구로 했는데 딱 맞게 사는 게 좋은 것 같아요. ㅎㅎ

 

 

들고 가기 편하라고 이렇게 투명 비닐봉지에 담아주셨어요. 환경을 생각하면 이런 일회용 비닐봉투 사용을 자제해야 하는데. 그래도 이동할 땐 손잡이가 있는 가방이 편하니까요. 이렇게 보니 떡선물이라고 하기엔 너무 예쁘죠. 혹시나 대구에서 찹쌀떡을 선물하실 일이 있다면 자신있게 추천해 드립니다. 블로그를 보니 오색떡국, 꽃 송편 등등 다양한 것도 하시는 것 같은데 시즌에만 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다음에도 한번 주문을 해서 먹어볼 생각입니다. 

열심히 노력하고 수고한 만큼 좋은 결과로 이어지기를 바랍니다. 합격 기원🤓💕

반응형
Comments